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스트레칭

자기 전 L자다리 5분이면 다리붓기 쏙 빠져요 5가지 놀라운 효과

728x170

많은 사람들이 하루 중 긴 시간을 앉아서, 혹은 서서 보냅니다. 별다른 움직임 없이 이런 자세로 오래 지낼 경우 허리 통증, 혈액순환 문제, 다리 부종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다리를 들어 올리고 벽에 기대는 L자 다리 자세는 이런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하는 휴식 자세입니다. 그럼 L자 다리 자세의 방법과 효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자 다리 자세 

a. 다리를 벽에 대고 세워줍니다. 
b. 상체는 최대한 긴장을 빼주세요. 천천히 깊은 호흡을 하며 자세를 유지합니다.

- 이 자세를 했을 때 허리가 불편하다면 엉덩이 쪽에 담요나 매트를 대고 해보세요.

반응형

L자다리 효과

1. 붓기 감소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정맥은 혈액을 심장으로 되돌리기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또한 근육의 수축과 이완은 이런 정맥의 기능을 돕는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장시간 움직임 없이 앉아만 있다면 혈액순환이 어려워지고 중력에 의해 혈액과 체액이 다리 쪽으로 쏠리게 됩니다. 그럴 때 대표적인 증상이 다리에 생기는 붓기입니다. L자다리 자세는 혈류와 체액의 순환을 유도하여 이러한 붓기 증상을 개선합니다.

2. 다리 통증 완화 
긴 좌식생활은 정맥에 압력이 가해져 다리와 발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런 통증과 압박은 일상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을 때 피로와 불면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장시간 지속된다면 정맥류와 같은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리를 들어 올리면 다리에 압력이 완화되고 정맥이 휴식을 취하게 되어 이런 통증과 압력에서 벗어날 수 잇습니다.

300x250

3. 핼액순환 개선
심장에서 뿜어 나온 혈액은 전신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고 난 후  정맥을 통해 심장으로 되돌아갑니다.  정맥의 압력은 동맥에 비해 낮아서 혼자서는 이 일을 다 할 수 없습니다.  판막과 주변의 근육들은 정맥과 함께 중력에 대항하여 심장으로 혈액을 올립니다.  L자다리 자세는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위치하게 되어 어렵지 않게 혈액을 심장 쪽으로 보낼 수 있게 됩니다.


4. 근육 긴장 완화 
긴 좌식 생활로 고통받는 건 다리 뿐만이 아닙니다. 허리에 상당한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져 요통을 유도하고 굽은 등, 거북목 등 자세를 악화시킵니다. 일과 후 L자 다리를 하면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은 줄어들고 어깨와 목은 자연스럽게 중립자세를 유지하기 때문에 긴장을 완화하고 자세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스트레스 해소
L자다리같은 요가 자세는 부교감 신경계를 자극을 자극하고 교감 신경계를 진정시켜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부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면 호흡이 진정되면서 심장박동은 느려지고 근육이 이완됩니다.  또한 이렇게 누워서는 스마트폰을 보는 등의 행동도 어려워지기 때문에 일상에서 완전히 해방되어 눈과 뇌를 쉬게 할 수 있습니다.

 

다리 혈액순환에 도움되는 상품 모음

제스파 종아리 마사지기
56,000원~

최대후기(2,303)
종아리 요가링
8,000원~

최대후기(3,896)


종아리 의료용 압박스타킹
16,900원~

최대후기(6,691)

종아리 관련 상품 더 알아보기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