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코어/허리

브릿지 운동법 효과 와 정말 좋네요

728x170

매일 브릿지 20개씩 하면 달라지는 변화

브릿지라는 운동법의 이름은 몰라도 자세를 보면 누구나 알만한 운동이예요. 브릿지 운동은 허리가 아픈 분들의 요통예방운동으로 병원에서도 많이 권장하고 있고 예쁜 힙을 만들고 싶어하는 여성분들도 많이 하는 운동인데요.


브릿지 운동법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1. 무릎과 허리의 통증을 줄여줍니다
사실 일상생활이나 운동을 할 때 허벅지 앞쪽 대퇴사두근이 많은 일을 하게 됩니다. 한 쪽의 근육이 반대 쪽 근육보다 우세하게 되면 신체의 불균형을 초래해 허리의 통증이나 무릎의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브릿지 운동은 후방사슬(햄스트링, 힙, 허리 등뒤쪽 근육)의 대부분을 자극해 이런 신체의 불균형을 해소합니다.

2. 운동 능력을 향상
운동을 할 때 힙은 파워를 생산하는 가장 중요한 근육입니다. 둔근을 강하게 하면 스포츠에 필요한 빠르게 달리거나 높이 뛰어오르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3. 예쁜 뒷태
봉긋한 애플힙은 허리를 얇아보이게 하고 바지를 입었을 때 여성미를 한껏 살려줍니다. 브릿지가 익숙해진다면 무게를 더하거나 응용동작을 통해 힙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기본 브릿지에서 벗어나 강도를 높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4. 코어강화
브릿지 운동은 코어를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강한 허리근육과 코어근육은 단단한 보호대를 착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부상을 방지하고 오랫동안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근육입니다. 

5. 자세를 개선
브릿지 운동은 척추기립근을 강화하고 척추의 정렬을 바르게 합니다. 이는 앉아있을 때나 서있을 때 그리고 모든 움직임에서 항상 바른 자세를 잡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6. 골반 안정화
브릿지 운동은 골반기저근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골반기저근은 골반 아래쪽에 위치하는 심부 근육으로 내부장기를 지탱해주고 골반을 안정화 시켜 신체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요실금예방, 성기능 강화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릿지 운동법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브릿지 운동이 이렇게 좋은줄 몰랐죠? 매일매일 브릿지 운동으로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 잡아보세요!

 기본 브릿지운동 정확히 배워보기!

효과를 극대화 하는 브릿지 응용동작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