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하체

런지운동과 플랭크 운동을 동시에 효과는 두배!

728x170

런지운동과 플랭크 운동 동시에 도전해보세요.

런지는 다리와 힙을 예쁘게 만드는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또한 다리만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동작으로 여러가지 상체운동과 함께 응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운동은 상체의 주요 근육과 다리의 유연성까지 향상시키는 좋은 운동입니다. 그럼 한번 배워볼까요?

플랭크 투 런지 자세 

1. 푸쉬업 준비자세에서 코어를 긴장시키고 어깨선과 발목까지 일직선을 유지합니다.

2. 한쪽 발을 앞으로 대딛고 구부려 런지자세를 만드세요. 뒷다리는 자세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허리에 힘을 주어 상체를 바르게 세워줍니다. 이 후 역순으로 1번자세로 돌아가 반대쪽도 같은 요령으로 반복합니다.

(연속동작으로 자세 확인하세요)

런지 투 플랭크 주의사항

*골반을 바르게 교정하기 위해 양쪽 발의 보폭을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엉덩이가 내려가 허리가 아치형이 되면 코어에 힘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복부를 긴장시켜 엎드린 자세에서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런지 투 플랭크 운동효과

1. 다리와 힙의 근력을 자극해 각선미를 살려줍니다. 특히 골반의 좌우 균형과 유연성까지 향상시켜 부종을 빼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2. 플랭크 자세와 런지자세로 상체를 세우는 과정에서 어깨와 코어, 허리 등 상체 전반의 근육도 함께 자극합니다.

3. 많은 근육이 개입되어 속도를 높여서 할 경우 유산소 효과와 더불어 혈액순환을 향상시킵니다.

런지운동과 플랭크가 결합된 플랭크 투 런지 운동 배워보았어요.  전신을 자극하는 효과적인 동작이니 꼭 따라해보세요!

기본 런지 운동 정확한 자세 배워보기

런지가 스쿼트보다 좋은 8가지 이유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