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하체

벽스쿼트의 놀라운 효과 5가지 무릎 아파도 할 수 있는 투명의자 운동

728x170

벽에 등을대고 투명의자 자세를 유지하는 벽스쿼트는 여러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등척성운동입니다. 부상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근력을 향상시키며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벽스쿼트 방법과 다양항 효과에 대해 알아볼까요?

투명의자 운동 자세

a. 벽에서 30-50cm 정도 거리를 두고 다리는 어깨너비로 서서 벽에 등을 대세요.

b.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이 될 때 까지 자세를 낮추세요. 이 때 허리 아래 꼬리뼈부터 머리까지 상체 전체가 벽에 붙어 있도록 해야 합니다. 

c. 할 수 있는 만큼 자세를 유지한 후 일어나서 휴식 후 동작을 반복합니다. 

반응형

벽스쿼트 주의사항

- 점진적으로 버티는 시간을 늘려나가 보세요. 20초로 시작해 2분 이상 가능하도록 연습합니다.

 

- 상체에 벽 전체를 대서 척추가 자연스럽게 중립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세요.

 

- 무릎 사이가 모이지 않도록 합니다.

벽스쿼트 효과

1. 다리 근력이 향상됩니다
벽스쿼트는 움직임이 없이 근수축이 이루어지는 등척성 운동(isometric exercise)입니다. 허벅지와 대둔근,종아리 등 다리근육 전체에 자극을 주어 하체의 근력이 향상됩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투명의자 운동은 움직임이 없지만 자세를 유지하는동안 근육이 휴식없이 지속적으로 자극되기 때문에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특히 월싯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인 허벅지와 엉덩이의 근력이 향상되는데 근육은 에너지 대사를 향상시켜 우리가 먹은 음식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고 체지방을 빠르게 태웁니다.

300x250

3. 자세가 개선됩니다
월싯은 자세를 유지하는 동안 복부와 내복사근, 외복사근, 척추 기립근 등 코어를 전체적으로 강화합니다. 또한 벽에 상체 전체를 붙이고 있어야 하므로 자연스럽게 구부정한 자세에서 벗어나 바른 척추 중립자세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스쿼트의 좋은 대안입니다
운동을 처음시작하는 초보자 중에는 유연성 및 근력부족으로인해 정확한 자세로 스쿼트를 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무릎이나 허리의 통증, 부상으로 인해 스쿼트를 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 월싯은 부상의 위험없이 스쿼트를 대신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실제로 벽스쿼트같은 등척성 운동은 재활치료에 많이 사용됩니다.

5.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투명의자 자세는 장비가 필요 없습니다. 헬스장에 갈 필요도 없습니다. 기댈 벽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바쁜 일상으로 인해 운동이 부족한 분들은 1-2분만 투자하여 다리근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벽스쿼트의 효과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어떤 문제로 스쿼트를 하기 어렵다면 투명의자 운동 꼭 시도해보세요!

 

운동 후 영양섭취 상품

맥반석 구운란
12,480
최대후기(21,578)



아몬드 우유
13,900~
최대후기(959)

바나나
6,780원~
최대후기(37,144)

프로틴 보충제 더 알아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