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정보/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헌터]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는 11가지 방법

728x170

[다이어트헌터]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는 11가지 방법


1. 식전 물 한 컵 

미국 화학협의 연구발표에 의하면 실험참가 중 식전에 물을 두 컵씩 마신 사람이 안 마신 사람보다 2.3kg 더 빠졌으며 3개월에 6.8kg의 체중 함량 효과가 있었다. 하루 여러 번 물을 마시는 것은 신진대사에 큰 도움이 된다.


2. 자주 움직이기

가끔 동료가 다리 좀 그만 떨라고 하면 이렇게 대답해보라. “나는 지금 NEAT(non-exercise activity thermogenesis)운동, 즉, 비운동적 열 발생을 하는 중이다.” 이런 '방정맞은' 행동이 하루 350kcal를 더 소모하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일상 속 계단 오르기 전화하면서 왔다 갔다 움직이기, 앉아서 좌우로 흔들기 같은 것도 신진대화를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3.스무디에 유청 단백질을 첨가

신진대사에 좋은 식품 중 하나는 유청 단백질 가루다. 유청 단백질은 칼로리와 지방을 소모하고 근육을 유지하며 뇌가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모든 단백질은 열을 발생하고 칼로리를 소모하게 하는데 그 중 순수 단백질인 유청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4. 커피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빨리 움직이게 하는 중요한 신진대사 항진 성분이다. 커피를 마시면 에너지와 산화 방지 성분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운동 전후에 마시는 커피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5. 녹차

신진대사에 필요한 카페인은 물론 ‘카테킨’이라는 산화 방지 성분이 풍부하다. 임상 영양학 저널에 기재된 한 연구결과로는 3개월간 녹차 섭취를 하면서 운동한 사람들의 뱃살이 많이 빠졌다고 한다. 


6. 요거트

요거트, 피클, 김치 같은 발효식품에 있는 유산균이 체중감소에 효과적이라고 영국 영양학저널에서는 발표한 바가 있다. 요거트에는 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인 공액리놀레산(CLA)이 포함돼있다. 단, 당분이 많이 들어간 요거트는 피하라.


7. 웃음

 국제 비만 저널에 따르면 사람들이 웃는 동안 평소보다 10%에서 20%의 에너지를 더 소모한다고 한다. 겨우 10분에서 15분 사이에 10Kcal~ 40Kcal를 태울 수 있다니 놀랍지 않은가!



8. 매운 음식

고춧가루의 캡사이신에는 열을 발생시키는 성분이 있다. 따라서 식사 후에도 90Kcal 정도 더 소모할 수 있다.또한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키는 갈색지방을 활성화 시키기도 한다. 


9. 간식

저녁까지 배고픈 상태로 기다리다가 오히려 과다섭취를 할 수 있다. 오후에 먹는 간식은 과다섭취 방지 및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10. 서서 전화받기

일상생활 속의 간단한 움직임으로도 칼로리 소모를 배로 늘릴 수 있다. 즉, 몸무게가 70kg인 사람은 앉은 자세로 시간당 평균 72Kcal를 소모하고 서서는 129Kcal를 소모한다. 하지만 사무실을 천천히 걷는다면 시간당 143Kcal를 소모할 수 있다. 그러니 휴대전화가 울릴 때마다 일어서서 걷는 버릇을 들여라. 그리고 적어도 한 시간에 한 번씩은 자리에서 일어나라.


11. 한 입씩 먹기

음식을 빨리 먹는 것은 과다섭취의 지름길이다. 뇌에서 그만 먹으라는 콜레키스토키(CCK)란 신호를 인지하기까지 약 20분이 걸린다. 그러니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단번에 먹는다면 CCK가 뇌에 도착하기도 에 너무 많이 먹게 된다." 게다가 빨리 먹는 습관은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킨다.


[다이어트헌터]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는 11가지 방법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