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정보/건강정보

다리꼬기 앉을때 다리꼬면 일어나는 신체의 변화

728x170

앉을 때 다리꼬기 너무 안좋네요

앉을 때 다리를 꼬고 앉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여성분들 중에 다리꼬기를 습관처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은데요. 


다리꼬기는 여성건강에 너무나도 중요한 골반에 안좋은 영향을 줘요. 그럼 다리꼬기로 인해 나타나는 우리 몸의 변화에 대해 알아볼까요?  

1.골반변형

다리를 꼬고 앉으면 한쪽골반이 위로 올라가 틀어지게 됩니다. 또한 한쪽  다리만 과도하게 당겨져 근육의 불균형도 생깁니다. 

골반은 다리와 몸통을 잇는 중요한 자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골반이 틀어지면 모든 관절이 영향을 받습니다. 사실 아래 말씀드릴 모든 문제도 골반의 변형으로 야기되는 문제입니다.

틀어진 골반 바로잡는 5분 운동

http://2funstory.tistory.com/22

2. 혈액순환 문제

다리를 꼬는 자세는 고관절 내의 압력을 높이는 자세입니다. 관절이 압박을 받으면 그만큼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는데요. 그만큼 다리의 피로감도 빨리 올 수 있습니다.


3. 허리 통증

허리를 받치고 있는 골반이 비뚤어지는데 허리라고 성할리 없겠죠? 골반이 틀어진 만큼 허리도 좌우로 틀어져 척추 측만증을 유발하고 요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다리 부종

관절과 변형과 압박으로 인해 다리의 혈액순환이 어려워지면 다리쪽에 머물러 있던 피가 순환을 못해 부종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종아리쪽 판막의 기능이 약해져 하지정맥류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혈액순환을 돕는 간단한 방법

http://nununanaa.tistory.com/40

5. 소화, 생리불순

자세가 흐트러지면서 장기도 압박을 받아 소화불량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골반 내에 있는 자궁이나 난소 등 여성건강과 관련된 장기에도 영향을 줘 생리통 등의 여성질환을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리꼬기 하면 일어나는 변화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바른자세로 앉으면 흐트러진 자세보다 칼로리소모도 많아지고 몸도 예뻐보여요. 다리꼬기 습관이 있으신 분들은 꼭 바꿔보세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사소한 습관

http://2funstory.tistory.com/52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