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정보/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8가지 이유

728x170

<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8가지 이유 > 




1. 속성 다이어트

살을 빼고 싶은 사람이 잘 빠지는 함정이 ‘속성 다이어트’다. 절식, 단식, 원푸드 다이어트 등이 대표적이다. 극도의 허기를 정신력으로 이기려 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서 명심해야 할 것은 요요현상이다. 급격하게 체중을 줄이려 하면 다이어트를 멈추는 순간 이전보다 더 순식간에 다시 살이 찐다.





2. 아침식사 건너뛰기

아침식사를 거르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실제로는 하루 종일 배고픔을 느끼게 된다. 괜히 군것질을 하거나 점심을 양껏 먹게 되는 실수를 하게 된다. 




3. 간식

가벼운 간식은 배고픔을 이기고 대사촉진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모든 간식이 좋은 건 아니다. 똑똑한 군것질을 해야 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나 견과류, 과일 등을 조금씩 먹으면 좋다. 




4. 저지방 집착증

저지방 음식과 저칼로리 음식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 저지방 케이크라 해서 양껏 먹으면 보통 케이크를 조금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먹게 된다. 해로운 포화지방을 줄이고, 유익한 불포화지방을 잘 먹는 게 중요하다. 



5. 음료수쯤 이야

음식 섭취량을 계산할 때 음료를 빠뜨리는 경우가 많다. 커피나 술의 칼로리는 엄청나다. 과일주스나 탄산음료도 비만의 주범이다. 목이 마르면 음료수보다 물을 마시자. 


6. 물을 싫어해

물을 적게 마시는 것은 가장 잘 저지르는 다이어트 실수 중 하나다. 물은 열량을 소비하는데 필수적이다. 물이 부족하면 대사가 느려져 살이 느리게 빠진다. 성인은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셔야 한다. 



7. 체중계에 너무 자주 올라가

체중은 서서히 빠지게 되므로 너무 자주 재면 좌절감에 빠진다. 일주일 정도 간격을 두고 측정하는 게 좋다. 처음 한 주는 0.5~1㎏ 감량을 목표로 한다. 일단 이를 이룬 뒤 더 큰 목표를 정한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