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하체

승마살 빼기 운동 허벅지 바깥살만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6가지 운동

728x170

하체에 살이 잘 붙는 체질인 분들 중에서는 승마살 때문에 늘 고민인 경우가 많습니다. 허벅지 바깥살은 바지를 입었을 때 다리라인이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인데요. 승마살 빼기 위해 꾸준한 스트레칭과 다리 운동으로 관리한다면 타고난 체형을 극복하고 날씬한 허벅지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총 6가지 운동 15회씩 3세트 반복합니다. 체력에 맞게 횟수와 세트 수를 조정합니다. 발목에 중량밴드를 더해 강도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양쪽은 반드시 같은 반복 횟수와 세트수로 균형을 맞춰주세요.

허벅지 바깥살 승마살 빼기 운동 6가지

1. 스케이터 레그 리프트

무릎을 살 짝 구부려 허벅지를 긴장시키고 팔은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 상태에서 왼발을 옆으로 뻗고 발 끝을 바닥에 대고 교차하는 오른손을 옆으로 뻗어줍니다. 승마살에 자극을 느끼며 뻗은 왼발을 위로 들어 올렸다 내립니다. 코어와 버티는 다리에 긴장을 주어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2. 컬찌 런지& 사이드 니 리프트

다리를 교차시키고 다리를 구부려 컬찌 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일어나면서 뒤쪽 다리를 당겨와 옆으로 들어 올립니다.

반응형

3. 클램쉘 레그 리프트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아래쪽 손으로 머리를 받쳐줍니다. 다리를 90도로 접어 포개어 놓고 발끝을 들어 준비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발끝은 붙인 상태로 위쪽 다리의 무릎을 들어 벌린 후 허벅지 바깥쪽에 자극을 느끼며 다리를 위로 뻗어줍니다.

4. 사이드 레인보우 레그리프트

 옆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아래쪽 팔꿈치로 상체를 받쳐줍니다. 위쪽 다리를 이용해 허벅지 바깥쪽이 자극이 느껴지도록 앞뒤로 크게 반 원을 그려줍니다. 골반이 따라 움직이지 않도록 손으로 골반을 잡아주세요. 

300x250

5. 사이드 플랭크 힙 리프트

무릎을 대고 옆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두 다리는 포개어 놓습니다. 골반을 들어 올려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취합니다. 동시에 승마살에 자극을 느끼며 위쪽 다리의 무릎을 들어 올립니다. 

6. 사이드 플랭크 레인보우 레그리프트

아래쪽 팔을 뻗고 손바닥과 무릎으로 바닥을 지지한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준비자세를 합니다. 위 쪽 다리는 옆으로 뻗은 상태에서 크게 반원을 그립니다. 팔은 위로 뻗어 몸이 계속 정면을 향하도록 유지해주세요.

 

허벅지 바깥살 승마살 빼기 운동 6가지 배워보았습니다. 꾸준히 하셔서 꼭 원하는 목표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홈트에 필요한 도구 모음

마이웨잇 웨이티 중량밴드
29800원~
최대후기(68)



마이웨잇 TPE 요가매트
19,500원~
후기확인

수분 미네랄 충전 링티제로
19,900원~
최대후기(6,957)

운동 후 마시는 단백질 상품 확인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