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정보/건강정보

피부과 교수가 말하는 홈 피부관리 노하우

728x170

피부가 전문의는 집에서 어떻게 피부를 관리할까?

전문가들은자신들의 피부를 어떻게 관리할까요? 닥터지바고 방송에서는 피부과 전문의인 김혜성 교수의 노하우를 전했는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 그 노하우를 소개드립니다.


64세의 교수 어머니도 따님의 노하우를 전달받아서 그런지 그야말로 꿀피부더라구요!  그럼 방송에 소개된 노하우를 살펴볼까요?

1. 화장품 다이어트

세안 후 기초케어 단계에서 너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면 성분이 겹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슷한 성분의 화장품을 2중으로 바른다고 해서 두배의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다 흡수되지 못한 성분들은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와인 세안

일주일에 1~2회씩 레드와인과 물을 2:8 비율로 섞어 세안합니다. 와인의 알코올 성분이 피부를 소독하는 효과가 있고 폴리페놀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를 피부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쌀뜨물 세안

쌀뜨물에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에 보습과 진정효과가 있고 세라마이드 성분이 풍부해 미백에 효과적입니다. 소독효과가 있는 와인세안 이후에 해주면 더욱 좋아요.


4. 천연팩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천연팩을 하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데요. 방송에서 소개된 재료는 감자와 계란 노른자, 라이스페이퍼입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레시틴과 비타민 성분이 피부보습과 영양공급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감자는 피부에 그을렸을 때 진정작용과 보습에 효과적입니다. 

라이스페이퍼는 쌀이 주재료인데요. 쌀이 가지고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을 피부로 흡수시켜 피부에 좋다고 하는데요. 영양이 풍부한 우유나 녹차에 불려 사용하면 추가적인 영양을 전달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전문가의 노하우지만 의외로 까다롭지가 않아서 따라할 수 있겠어요. 방법을 알아도 실천을 안하면 소용이 없겠죠? 꾸준한 관리와 노력으로 꿀피부 만들어보아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