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상체

굽은어깨를 바른자세로 만들어주는 최고의 등펴기 교정운동 5가지

728x170

굽은 어깨, 처진 어깨는 보기에도 안 좋지만 건강에도 여러 가지 악영향을 미칩니다.

 

굽은 어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 척추와 목에 압박이 심해지며 통증을 야기합니다.
  • 가슴근육과 늑간근이 위축되면서 폐가 충분히 확장하지 못해 깊은 호흡을 방해합니다. 
  • 호흡의 문제는 산소공급에 영향을 주어 에너지 레벨이 떨어지며 스트레스에도 취약해집니다. 

굽은 어깨는 등과 어깨 후면 근육을 강화하는 등 펴기 교정 운동을 통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배울 5가지 운동은 다양한 방식으로 상체 근육을 자극하여 바른 자세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한번 시작해볼까요?

1. 리버스 플라이

무릎과  골반을 접어 상체를 30도 정도 기울입니다. 양 손은 주먹을 쥐고 주먹이 하늘을 향하도록 하고 새끼손가락이 마주 보도록 손을 모아주세요. 그리고 팔로 큰 원을 그리며 등 상부와 어깨를 수축시키세요.

반응형

2. 라잉 리버스 플라이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이마를 바닥에 대고 양 팔은 위로 접어 90도를 만드세요. 엄지손가락이 위를 보도록 만들고  팔꿈치를 대각선 뒤로 들어 올리며 등과 어깨를 수축시킵니다. 

 

3. 플랭크 숄더탭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한쪽 손으로 중심을 잡으며 오른쪽 손으로 왼쪽 어깨를 터치한 후 내려놓습니다. 손을 번갈아 가면서 진행해주세요. 코어에 힘을 주어 상체가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유지하세요.

4. 플랭크 로테이션

앞으로 엎드리고 코어를 긴장시킨 플랭크 상태에서  한쪽 팔을 들고 가슴과 배가 옆쪽을 바라보도록 몸을 틀면서 팔을 위로 들어주세요. 중심을 잃지 않을 만큼 팔꿈치를 넘겨주세요.

300x250


5. 프론 오버헤드 리치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가슴을 바닥에서 띄운 상태에서 팔로 큰 원을 그리듯 앞 뒤로 저어줍니다. 목은 중립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팔의 움직임에 따라 등과 허리가 수축되는 느낌에 집중하세요. 

굽은 어깨를 바로잡아주는 등 펴기 교정 운동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추가적인 운동정보와 운동효과를 높이는 식단 상품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체지방 관리를 위한 식단 상품

샐러드
신선한 샐러드
4,980원~
최대후기(34,379)



신타6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
24,430원~
최대후기(28,024)

l 아르기닌
 
L-아르기닌
DNA 단백질 합성
최대후기(3,219)

운동후 영양보충 단백질 상품 더 알아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