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정보/다이어트 정보

어좁이 탈출 어깨깡패 운동 이렇게까지 변하네요

728x170

크리스 에반스 트레이너의 어좁이에서 어깨깡패되는 노하우 

어깨가 좁은 사람을 어좁이라고들 하는데요. 사실 저도 심한 어좁이예요. 어렸을 때는 맨날 가방이 흘러내리고 그랬어요. ㅜㅜ 그런 분들에게 희소식! 운동으로 이렇게 어깨깡패로 변할 수 있다니 신기해요!

최근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영상입니다. (온라인 유튜브채널 버즈피드)


일반인이 한달간 헐리우드 스타들이 받는 트레이닝을 받고 얼마나 변하는지를 그린 내용이예요.

영상에서는 두명의 참가자와 한명의 트레이너가 등장합니다. 참가자는 켈시라는 밝은 여성과 에반이라는 친구인데 한국인이네요~

스티브짐이라는 트레이너는 어깨깡패로 유명한 크리스에반스를 포함한 여러 헐리우드 스타를 멋진 몸으로 만들어줬다고 합니다. 그가 쓴  3권의 책이 모두 베스트셀러가 되었을 정도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그럼 이 영상에서 엿볼 수 있는 정보 몇가지 알려드릴께요.

1. 트레이닝 방식

1주일에 5일간 근력운동은 최소 1시간 유산소 운동은 20~40분을 아침에 실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더 말씀드릴께요!

2. 식단

운동할 때 에너지를 낼 수 있을만큼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했지만 당류와 고칼로리 음식은 철저하게 배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그릭요거트, 닭가슴살, 연어 같은 식품이 보이네요. 캘리는 샐러드에서 치즈를 골라내며 괴로워 합니다. 

닭가슴살 칼로리와 효능

http://nununanaa.tistory.com/7

여성참가자인 캘리는 식단을 지키는 걸 가장 어려워했습니다. 그녀는 지금까지 그냥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살아왔는데 모든 음식의 성분을 확인하는 건 처음이라고 했어요.

3. 한달간은 멈추지 않는다.


다이어트 할 때도 일주일에 하루쯤은 먹고싶은 걸 먹으라는 말 들어보셨죠? 삶의 균형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서인데요. 이 영상은 한달동안의 단기간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그런 여유도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4. 여자가 확실히 어렵다.

여자는 남성보다 지방이 많고 호르몬이나 체질적으로도 남성보다는 몸을 만들기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켈시는 에반보다 2~3배 오랫동안 유산소 운동을 했다고 해요. 어렵다고 포기하실건 아니죠? 

무게보다는 자극과 집중!

에반은 운동경험이 꽤나 많은 것 같습니다. 몸을 봐도 그렇구요. 그가 트레이닝을 받으며 느낀 점은 평소에 하던 운동보다 몸을 비틀거나 쥐어짜기, 버티기 등과 같은 동작이 많았다고 해요. 평소에는 거들떠 보지도 않던 2kg 덤벨을 가지고도 쩔쩔매기도 하구요.

스티브짐 트레이너는 말합니다. 자극과 정확한 자세가 무게보다 훨씬 중요하다고. (논란이 많은 주제입니다만^^;)

줄자로 사이즈 측정을!

팔이나 다리사이즈를 꼭 측정하시는게 좋아요. 거울로 보는 내모습, 그리초 체지방도 중요하지만 어깨둘레, 가슴둘레, 허벅지 둘레등 많은 부위를 측정하면 더욱 동기부여가 되고 변화를 더 정확히 알 수 있어요.

4주간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이즈가 줄었어요. 놀라운건 체지방이 줄었지만 가슴둘레는 전과 변하지 않았네요.

어좁이에서 어깨깡패로..

에반은 어깨둘레가 약 11cm나 증가했어요. 4주만에 어깨깡패가 되었네요.

사실 에반은 어좁이라 하기엔 무리가 있네요! 운동전에도 탄탄한 몸이었거든요. 하지만 운동으로 한달에 어깨둘레가 10cm나 변했다는 건 정말 놀라운 일이네요.

그들이 한 것들에 사실 특별한 건 없습니다. 경험 많은 트레이너와 함께했고 영상으로 공개되기 때문에 계획을 철저히 지켰다는 것은 조금 특별한 점일 거 같습니다. 

영상 마지막에 참가자 에반과 스티브 트레이너가 하는 말이 결국 모든 내용을 함축하고 있네요.

"헐리우드스타들과 트레이너들을 정말 존경하게 되었어요. 그들이 만든 몸은 엄청난 시간과 노력의 결정체였어요. 거기엔 어떤 속임수도 없었습니다."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그냥 짐에 가서 겁나 빡쌔게 운동하세요. 바른 방식으로요." 

(go out and workou out hard. do it the right way) 

이 글을 쓰면서도 오늘부터 왠지 더 열심히 하게 될거 같습니다. 어좁이 여러분 어깨깡패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실패하지 않는 다이어트 계획 세우기

http://uneedthis.tistory.com/37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