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상체

여자 팔뚝운동 어깨운동 5가지 직각어깨 티셔츠 하나만 입어도 예쁘네요

728x170

티셔츠 한장을 입어도 예쁜 직각어깨를 만들기 위해서는 팔뚝운동과 어깨운동으로 군살을 정리해주고 둥글게 굽은 등과 어깨자세를 바로잡아야합니다. 오늘배울 운동은 팔뚝살과 어깨근육을 자극하고 자세를 개선해서 예쁜 직각어깨를 만들어 주는 동작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숄더프레스 20회 3세트

여자 직각어깨운동 숄더프레스

손 끝이 하늘을 향하도록 팔을 위로 접어주세요. 팔을 머리 위로 뻗어 어깨근육을 수축시키고 원래 자세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합니다. 가슴을 편 상태로 동작을 진행해주세요. 
가장 기본이되는 여자 팔뚝 어깨운동입니다 팔을 내리고  올리면서 어깨근육의 움직임을 느껴보세요.
 

반응형


2. 골포스트 암 15회 2세트

여자 직각어깨운동

1번 준비자세처럼 팔을 들고 팔꿈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준비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팔꿈치 높이는 어깨 높이를 유지한 상태에서 팔뚝을 아래로 내렸다 올리는 동작을 2회 반복합니다. 그리고 팔꿈치가 가슴쪽에서 만나도록 모아주는 동작을 2 반복하세요.
가슴을 열어주어 굽은 등과 어깨를 펴서 직각어깨라인을 만들어 줍니다. 

3. 플랭크 로테이션 10회 2세트

플랭크 로테이션

앞으로 엎드린 하이 플랭크 자세로 준비합니다. 한쪽 팔로 중심을 잡고 반대쪽 손을 위로 뻗어주세요. 시선은 손끝을 향하도록 합니다. 반대쪽도 같은 요령으로 반복하세요. 다리의 보폭을 넓게 하면 중심을 잡기 용이합니다.
코어를 강화하고 어깨의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가슴과 팔뚝 근육을 자극합니다.

4. 암 로테이션 20회 2세트

팔뚝운동 암로테이션

팔을 양 옆으로 길게 뻗어주세요. 엄지손가락으로 원을 그린다고 생각하며 팔 전체를 돌려주세요. 팔을 아래 쪽으로 돌릴 때와 위로 돌릴 때 자극을 느껴보세요.
팔의 이두와 삼두를 스트레칭 하는 팔뚝운동입니다.

 

300x250


5. 암 사이드 리치 20회 2세트

여자 팔뚝운동

팔꿈치를 옆으로 붙이고 손 끝이 바깥을 향하도록 팔을 접으세요. 한쪽 씩  팔을 옆으로 뻗은 뒤 양 손을 동시에 2회 뻗어주세요.
자세를 개선하고 팔뚝살과 어깨를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직각어깨를 만들어주는 여자 팔뚝운동 어깨운동을 배워보았습니다. 꾸준히 하셔서 원하시는 목표 꼭 이루세요!
운동 전후의 영양섭취는 신체를 회복하고 근육을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전후로 먹으면 좋은 식품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운동효과를 높여주는 식단과 중량밴드 상품

단백질 섭취 맥반석 구운란
12,480
최대후기(21,578)



건강한 불포화지방 아몬드 우유
13,900~
최대후기(82,930)

운동효과를 더하는 마이웨잇 웨이티
27,900원~
최대후기 확인

운동 후 단백질 프로틴 보충제 더 알아보기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