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힙업

애플힙운동 힙 익스텐션 5가지 운동효과 보장합니다

728x170

많은 여자들이 애플힙을 위해서 여러 가지 운동을 합니다. 그중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이 스쿼트인데요. 근력이 발달하지 않은 여자분들이 이런 운동을 하면 다리 근육과 함께 자극되기 때문에 힙업 운동효과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오늘 배울 힙 익스텐션 운동은 애플힙 운동을 할 때 더 직접적인 애플힙 운동효과를 느낄 수 있는 동작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1. 힙 익스텐션

힙익스텐션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는 어깨 너비로 하고 발 끝을 들어 올립니다. 그 상태에서 엉덩이 근육을 수축시키며 허벅지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천천히 내려와 동작을 반복합니다.

반응형

2. 힙 익스텐션 토 탭

애플힙운동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 올려 힙근육을 수축시킨 상태로 준비합니다. 다리의 높이는 그대로 유지한 채 양다리를 모아 발 끝을 터치한 뒤 어깨너비로 벌려주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다리 높이를 유지해 힙에 지속적인 수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힙 익스텐션 밴드 어브덕션

루프밴드 레그 어브덕션

2번과 같은 동작을 동일하게 진행하는데 루프밴드를 종아리 사이에 끼고 반복합니다. 밴드의 장력으로 인해 힙업 효과와 중둔근, 허벅지에 더 강한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싱글레그 힙 익스텐션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이번에는 한쪽 다리씩 번갈아가며 들어 올리며 힙을 강하게 수축합니다. 양 쪽 다리를 동시에 들어 올릴 때보다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00x250

5. 힙 익스텐션 홀드

힙 익스텐션 홀드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높이 들어올려 힙 근육을 최대한 수축시킨 상태로 10초 동안 유지합니다. 다시 내려놨다가 버티는 동작을 3번 반복합니다. 근력이 향상됨에 따라 시간을 20-30초로 늘려나가 보세요.

 

오늘은 애플힙운동인 힙익스텐션의 기본동작과 4가지 응용운동을 배워보았습니다. 꾸준히 하셔서 원하는 목표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추가적인 운동정보와 운동효과를 높이는 식단상품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운동후 효과를 더해주는 식품

비타민 미네랄 수분충전 링티제로
9,200원~
최대후기(6,713)



식사대용 단백질 쉐이크 다밀
17,900원~
최대후기(2,457)

운동 후 항산화 비타민c
16,000원
최대후기(75,642)

운동후 단백질 보충음료 더 알아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가장 효과 빠른 5가지 대둔근 중둔근 확실하게 자극해보세요

 

엉덩이 운동 가장 효과 빠른 5가지 대둔근 중둔근 확실하게 자극해보세요

엉덩이 근육은 볼륨감 있는 몸매 라인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기능적으로도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중둔근은 무릎과 골반의 안정성을 만들어 허리와 무릎의 통

dietwill.tistory.com

엉덩이근육 운동을 꼭 해야하는 5가지 이유

 

엉덩이근육 운동을 꼭 해야하는 5가지 이유 전문가들이 증명한 건강효과

엉덩이근육은 허리라인을 날씬하고 골반을 넓어보이게 합니다. 때문에 엉덩이근육 운동은 여성분들이 몸매라인을 예쁘게 하기 위한 운동으로만 인식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엉덩이 근육운동은

uneedthis.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