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힙업

의자 스텝업 운동 5가지 여자 힙업과 다리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줍니다

728x170

오늘 배울 운동은 의자를 활용한 힙업운동 입니다. 의자를 활용한 스텝업 운동은 까다로운 운동방법을 잘 몰라도 자연스럽게 힙과 허벅지를 자극하는 자세를 익힐 수 있습니다. 의자의 높을 수록 힙업효과가 뛰어나며 다리라인도 함께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의자 활용한 힙업 다리라인 운동 5가지 


1. 기본 스텝업

정면에 의자를 두고 한쪽 다리를 의자에 올려 준비합니다. 다리에 힘을주며 의자 위로 올라갔다 천천히 원래자세로 내려옵니다. 몸이 흔들리지 않게 바로 세우고 다리와 힙에 긴장을 유지합니다. 

 

반응형

2. 런지 스텝업

위에서 한 의자 스텝업의 응용동작입니다. 의자위에 올라가며 반대쪽 무릎을 들어 올립니다. 중심을 잡으며 내려와 뒤로 다리를 빼며 리버스 런지 자세를 추가합니다.

3. 사이드 스텝업

의자를 측면에 두고 다리를 의자 위에 올려 준비 후 1번 운동과 같은 요령으로 다리에 힘을 주며 의자 위로 올라갔다 천천히 내려옵니다. 정면에서 올라가는 스텝업과는 달리 허벅지의 바깥쪽과 안쪽, 중둔근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4. 싱글레그 스쿼트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들어 공중에 띄워 놓습니다. 바닥에 지지하고 있던 오른쪽 다리의 힘으로 몸을 일으켜 세웁니다. 다리에 긴장을 유지하며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가 동작을 반복합니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요령으로 반복하세요.  

300x250

5. 스플릿 스쿼트

의자를 뒤에 두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 의자에 발등을 걸칩니다. 중심을 잡으며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이 될 때 까지 자세를 낮췄다가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의자를 활용한 힙업 다리라인 운동 배워보았습니다. 추가적인 운동정보와 운동효과를 더해줄 영양제 제품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운동효과를 높이는 영양제

스포츠 리서치 오메가3 6개월분
46,130원~
최대후기(18,632)



나우푸드 아르기닌
18,400원~
최대후기(35,902)

항산화 효과 뛰어난 비타민C
17,500원
최대후기(96,099)

프로틴 보충제 더 알아보기

 

- 애플힙운동 힙 익스텐션 5가지 운동효과 보장합니다

 

애플힙운동 힙 익스텐션 5가지 운동효과 보장합니다

많은 여자들이 애플힙을 위해서 여러 가지 운동을 합니다. 그중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이 스쿼트인데요. 근력이 발달하지 않은 여자분들이 이런 운동을 하면 다리 근육과 함께 자극되기 때문에 힙

dietwill.tistory.com

다리 허벅지 뒷근육 스트레칭 이 요가동작 1분만 해보세요 정말 시원하네요

 

다리 허벅지 뒷근육 스트레칭 이 요가동작 1분만 해보세요 정말 시원하네요

우리가 의자에 다리를 접고 앉아 있으면 허벅지의 뒷근육인 햄스트링은 하루종일 눌려서 짧아진 상태로 있게 됩니다. 이렇게 방치하다보면 허벅지 뒷근육이 단축되어 골반과 허리, 무릎 등 주

dietwill.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