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힙업

여자 힙업운동 가장 효과 뛰어난 5가지 매일 10분씩 하면 엉덩이 모양이 바뀝니다

728x170

힙업은 여자들의 운동 목표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습니다.  몸매는 타고나는 것이 중요하지만 힙은 운동을 통해 많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부위입니다. 힙업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처진 엉덩이는 탄력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배울 여자 힙업 운동은 다양한 자세와 각도로 엉덩이와 다리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된 운동 루틴입니다. 짧은 가동범위로 반복이나 폭발적인 힘을 이용하는 동작은 근육에 타는듯한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1. 런지 니킥

한 쪽 다리를 뒤로 뺀 다음 다리를 구부려 런지 자세를 잡아주세요. 일어서면서 뒷다리의 무릎을 접고 힘차게 위로 차올립니다. 다시 다리를 뒤로 빼서 동작을 반복합니다.

반응형

2. 스쿼트 펄스


골반 너비로 선 상태에서 발끝을 살짝 바깥으로 향하도록 서주세요. 무릎을 구부리는데 무릎 방향이 발끝 방향과 일치하도록 접어줍니다. 자세를 낮춰 스쿼트 자세를 잡은 상태에서 가동범위를 짧게 위아래로 움직여줍니다. 

3. 더블펄스 점프스쿼트

2번과 같이 스쿼트 펄스 동작을 2회 반복 후 다리를 쭉 펴면서 점프 후 다시 착지하여 동작을 반복합니다. 점프할 때는 팔을 힘차게 내리면서 도약하고 착지할 때는 무릎과 발목을 부드럽게 사용하여 충격을 흡수합니다.

4. 파이어 하이드렌트


무릎을 대고 앞으로 엎드려 테이블 자세를 만드세요. 무릎은 골반 바로 아래, 손은 어깨 바로 아래에 위치하도록 하세요. 한쪽 무릎을 들어 그대로 옆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때 무릎을 높이 들기 위해 골반이나 몸을 기울이지 마세요. 가동범위가 짧더라도 몸을 고정시켜야 측면 힙에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300x250

5. 글루트 킥 펄스

4번과 같이 준비자세를 만들고 한쪽 다리를 뒤로 뻗어 주세요. 짧은 가동범위로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여줍니다. 마찬가지로 다리를 높이 들기 위해서 허리가 아치처럼 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몸통을 고정시키고 힙에 수축감이 느껴질 만큼만 다리를 들어주면 됩니다.

 

처진 엉덩이 모양을 바꿔줄 수 있는 여자 힙업 운동 5가지 배워보았습니다. 꾸준히 하셔서 목표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힙업에 도움되는 상품 모음

마이웨잇 심으뜸 힙업밴드
14,900~
최대후기(224)



운동후 필수 단백질 음료
14,600원
최대후기(31,025)

집에서 힙업+유산소 스텝퍼
층간소음 걱정X
최대후기(2,305)

힙업운동기구 상품 더 알아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