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정보/하체

종아리운동 카프레이즈 5가지 종류 다리라인 예뻐질 수 밖에 없겠네요

728x170

종아리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불필요한 노폐물과 수분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예쁜 다리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종아리에 알이 생길까 봐 기피하지만 오히려 적극적으로 운동해줘야 합니다.

그럼 종아리와 함께 허벅지 내전근을 자극해 예쁜 다리라인을 만드는 운동 5가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해볼까요?

스탠딩 카프레이즈

1. 스탠딩 카프레이즈 
다리 보폭을 어깨 너비의 약 1.5배 정도로 해서 서고 발 끝은 45도 바깥으로 향하도록 합니다. 뒤꿈치를 최대한 들어 올리면서 종아리 근육을 수축시키세요.

반응형

2. 와이드스쿼트 카프 레이즈
어깨너비보다 약 2배 정도의 보폭으로 서고 1번 동작과 마찬가지로 발 끝은 바깥쪽을 향하도록 돌려주세요. 다리를 접어 중심을 낮췄다가 일어서면서 발 끝을 함께 힘차게 들어주세요.

카프레이즈 와이드스쿼트

3. 카프레이즈 와이드 스쿼트
2번 운동과 비슷하지만 스쿼트자세를 오래 유지해야 하고 균형을 잡기 위해 더 많은 힘을 사용하므로 운동효과가 뛰어납니다. 어깨너비의 2배 보폭으로 서서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만들고 카프레이즈 1회, 무릎을 펴고 일어나서 카프레이즈 1회를 반복합니다.

4. 스쿼트 홀드 카프레이즈

와이드스쿼트 자세를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의 뒤꿈치를 들어올리고 이어서 왼쪽다리의 뒤꿈치를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역순으로 내려놓고 동작을 반복하세요.

300x250

카프레이즈 점프스쿼트

5.  카프레이즈 점프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1.5배 넓은 보폭으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뒤꿈치를 들어 올렸다 내리고 무릎을 펴면서 힘차게 도약하여 점프 후 스쿼트 자세로 착지하여 동작을 반복합니다. 5가지 운동 중 가장 강도높은 운동으로 근력향상과 함께 유산소성 운동의 효과로 체지방을 줄여줍니다.

종아리와 허벅지 내전근을 자극해 예쁜 다리라인을 만드는 운동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꾸준히 운동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운동정보와 종아리 관리하는 상품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종아리 마사지 및 식단 상품

종아리 마사지기

최대후기(10,628)
종아리 운동효과 더하는 요가링
8,750원~

최대후기(3,764)


운동후 영양보충 프로틴바
19,800원~

최대후기(10,519)

종아리 관련상품 더 알아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종아리 알빼는법 보톡스 맞은 것 같은 운동효과! 강하나 하체스트레칭 마사지

 

종아리 알빼는법 보톡스 맞은 것 같은 운동효과! 강하나 하체스트레칭 마사지

종아리알은 많은 여성분들의 고민입니다. 종아리 알빼는법으로 보톡스 시술을 받는 분들까지 계실 정도인데요. 오늘은 스트레칭과 셀프마사지로 마치 보톡스 맞은 것 처럼 종아리 사이즈를 줄

uneedthis.tistory.com

하루 단 5분으로 혈액순환 개선하고 다리 붓기를 빼는 발목펌프 운동

 

하루 단 5분으로 혈액순환 개선하고 다리 붓기를 빼는 발목펌프 운동 효과

다리의 부종, 그리고 손발저림, 수족냉증, 만성피로, 두통, 소화불량. 이런 증상은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겪는 증상들입니다. 이 증상들은 공통적으로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입니다. 혈액순환을

uneedthis.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